본문 바로가기
재테크 박스

모빌리언스카드 충전방법 및 환불방법(고센문의사항정리)

by 뮤랜이 2023. 11. 16.

모빌리언스카드충전방법및환불방법-텍스트이미지

 모빌리언스카드의 충전 방법, 충전 한도 및 충전 후 취소 및 환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 추가적으로 소액결제 환불 관련 고객센터 문의사항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  분할 결제를 위한 소액결제 및 상품권 충전 후 환불 방법 등으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가. 모빌리언스카드 충전 방법

 모빌리언스카드 APP에서 휴대폰, 계좌이체, 가상계좌, 상품권을 사용하여 충전할 수 있으며, 자동 충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 

01. 휴대폰

-자동 충전 : 매월 1일 자동 충전

(휴대폰 자동 충전 설정 금액이 휴대폰 결제 한도 초과 또는 카드 보유 한도 초과로 충전 불가할 경우, 충전 가능한 금액만큼만 충전이 됩니다)

-일반 충전 가능

-충전 수수료 : 3.5%

02. 계좌이체

-기준하한 자동 충전 : 카드 잔액이 일정금액 미만이 되었을 때, 최소 5만 원 이상 1만 원 단위로 자동 충전

-일반 충전 가능

03. 가상계좌

-일반 충전 가능(최소 5만 원)

04. 상품권

-일반 충전 가능

-전환 수수료:8.0%

05. 신용카드

-일반 충전 가능

-충전 수수료 :3.5%

*연결 계좌는 최대 3개까지 등록 가능

*모빌리언스카드 자동충전 신청 내역은 [모빌리언스카드 APP > 마이페이지 > 자동충전 관리] 메뉴에서 변경 가능

나. 모빌리언스카드 충전 한도

 모빌리언스카드는 아래와 같이 충전한도가 있으며, 보유할 수 있는 잔액은 최대 200만 원입니다.

01. 휴대폰 

통신사에서 설정한 월 결제 한도 내에 한하여 충전 가능

(단, SKT는 월/일/1회 한도에 따라 충전 가능)

02. 계좌이체 

없음

03. 가상계좌 

없음

04. 해피머니상품권(해피캐시) 

일 100만 원 / 월 200만 원(모빌카드 충전금액 기준)

05. 북 앤 라이프상품권(캐시) 

일 100만 원 /월 400만 원 (모빌카드 충전금액 기준)

06.컬쳐랜드(컬쳐캐쉬) 

일 100만 원 /월 100만원 (컬쳐캐쉬 결제금액 기준)

07. 신용카드 

일 100만 원 /월 100만원 (타 상품권류 결제를 포함하여 월 100만 원)

다. 취소/환불 방법

01. 취소/환불 메뉴 경로

-휴대폰/상품권 충전취소: [모빌리언스카드 APP >  마이페이지 > 이용내역 > 해당 충전건 클릭 > 충전취소]

-결제수단별 환불 : [모빌리언스카드 APP > 마이페이지 > 카드 환불신청/조회]

02. 휴대폰 충전 취소

-충전일 포함 7일 이내에 충전한 금액을 미사용 한 경우, 이용내역에서 수수료 포함 전체 금액 취소 가능

*단, KT 이외 통신사 고객은 7일 이내이더라도 익월 취소인 경우는 고객 선 터(1800-0678)로 문의

03. 휴대폰 환불

-충전일 포함 7일 이후 또는 충전 금액을 사용한 경우, 마지막 충전 금액을 기준으로 60% 이상 사용 후 결제 취소 또는 환불 가능

-충전일 기준 당월 이후 환불 신청하는 경우, 통신요금 납부 확인 후 고객센터(1800-0678)로 문의

-통신요금 납부 확인된 환불금액은 익주 수요일 계좌로 환불 지급

04. 계좌이체 환불

-등록된 주계좌로 실시간 환불

05. 가상계좌 환불

-은행 이체 수수료 300원 차감 후 등록된 주계좌로 실시간 환불(300원 미만 시 환불 불가)

06. 상품권 환불

-등록된 주계좌로 실시간 환불

07. 신용카드 충전취소

-충전일 포함 7일 이내 사용이력 없을 경우, 이용내역에서 수수료 포함 전체 금액 취소 가능

08. 신용카드 환불

-충전일 포함 7일 이후 또는 충전 금액을 사용한 경우, 마지막 충전 금액을 기준으로 30% 이상 사용 후 환불 가능

-등록된 주계좌로 실시간 환불

09. 모빌 포인트

-모빌포인트는 환불 불가

다. 환불 관련 문의 사항 정리

01. 유모바일, SK U+ 환불 가능

02.KT계열(KT본진, 스카이라이프) 다음 달 요금 상계처리

03.60프로 사용 후 당월 환불 건은 취소로 다음달 요금 청구되지 않음

04.60프로 사용 후 익월 환불건은 환불가능 (KT는 상계처리)

05. 여러 회선 일 경우 개인정보 다 물어보고 수납확인동의 후 확인되면 다음 주 수요일에 입금

06. 환불만신청하고 놔두면 환불 안되고 고객센터에 전화해야 함

07. 여러 회선을 경우 모빌카드 어플 로그인을 유모바일이나 SK로 해서 환불 진행해야 환불될 가능성이 큼(금액에 따라서 환불 및 상계처리가 될 수 있다고 함)

 

 

댓글